공지
백중기도안내
백중기도안내
생존을 이루고 있는 요소 가운데
영원 한 것 은 없음을 알고 좋아하는 것이나 좋아하지 않는 것이나
모든 집착과 탐욕을 버리며 얽매임이 없이 아무것에도 이끌리지 않는다면
그는 세상에서 바르게 살아갈 것이다.
-숫타니 파타 -
불자님 가정에 불은이 충만하시길 기도드립니다.
음력7월 보름은 백중(우란분절)입니다.
이 날은 목련존자가 지옥에 빠져 고통 받는 어머니를 위해 덕이 수승한 스님들께 공양 올려 그 법력으로 해탈의 문으로 들어가게 하신 날로, 미혹에 사로잡혀 거꾸로 매달 린 듯 고통 받으며 악도를 헤매는 수많은 중생들을 해탈시키는 날입니다.
이 날을 기려 불교에서는 지극한 믿음으로 효도를 실천하고자 살아 계신 부모님과 돌아가신 조상. 들을 위하여 천도 재를 올리고 있습니다.
즉 부모의 공덕과 삼보의 공덕을 기리며 불보살님께 공양을 올리면서 그 위 신력을 빌어 중생이 지은 악업의 무거움을 구제하고자 하는 것입니다. 이처럼 뜻 깊은 여름기도 .백중.을 맞이하여 성불사에서는 기도를 합니다.
불자님들께서는 다 같이 이 기도에 동참하시어 원하는 일 마다 다 이루시길 우리 부처님 전에 발원기도 합시다.
■ 기도와 입제일 안내 ■
떡, 과일, 꽃 공양 접수 받습니다.
기도비 : 백중기도 35,000원 향, 초, 공양미
영가위패 1위당 10,000원
문의 : 종무소 ☎ 063-445-3266,
입제일 : 불기 2556년 음력 6월 24일
양력 : 2012년 7월 13일
사람의 생각은 어디든지 갈 수 있다, 그러나 어디를 간다 하더라도 사람은 자신보다 소중한 것을 찿아낼 수 없다.
또한 자신이 소중한 것을 아는 자는 다른 사람들 혜쳐서는 안된다. (상응부경전중에서)
사궘이 깊어지면 애정이 싹트고 사랑이 있으면 고통의 그림자가 따르나니 사랑으로부터 시작되는 많은 고통의 그림자를 깊이 관찰하고 저 광야를 가고 있는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. (숫타니파타중에서) 2011년-/919일
■